아세아볼트, "CLAMFIX·ALTRACS로 원가절감 효과"

아세아볼트, "CLAMFIX·ALTRACS로 원가절감 효과"

  • 철강
  • 승인 2017.09.19 09:50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림방지 효과로 30~40% 비용절감 가능

 아세아볼트(대표 우병택·우상하)의 CLAMFIX·ALTRACS 볼트가 원가절감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아세아볼트에 따르면, 'CLAMFIX'는 암나사와의 강력한 밀착력으로 별도 가공이 필요없는 풀림방지 볼트다. 이 볼트는 NYLOK PATCH 제거에 따라 스크류 원가의 30% 절감이 가능하다.

 아울러 암나사와 수나사 간의 접촉면을 극대화해 진동에 의한 풀림 방지 효과가 우수하다. 추가적인 풀림 방지 처리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원가절감 효과가 우수하다는 것. 

 
 또 'ALTRACS'는 경합금소재(알루미늄, 아연, 마그네슘) 상대물 체결을 위한 볼트다. 이 볼트는 캐스트 홀에 직접 체결하는 screw로 Machine screw와 비교시 40%이상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ALTRACS는 상대물에 Tap 가공없이 바로 체결해도 Machine screw 이상의 체결력을 얻을 수 있다. 상대물에 직접 1:1로 결합해 풀림을 방지하기 때문에 Tap 가공비를 줄여 원가절감이 가능하다는 것.

 한편, 아세아볼트는 1971년 창업해 현재 직경 0.8mm의 초소형 볼트부터 HARD-DISK 조립에 사용되는 초정밀 볼트까지 다양한 정밀 체결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세아볼트 관계자는 "자동선반과 CNC 선반을 갖춰 정밀 절삭가공품들을 생산, 체결부품 전반에 걸친 모든 부품을 만들고 있다"면서 "중국, 베트남, 유럽 지사를 통해 해외에도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