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프레스금형설계 실무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금형조합, 프레스금형설계 실무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 뿌리뉴스
  • 승인 2017.11.07 18:1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4일까지 교육생 20명 모집

▲ 한국금형기술교육원 전경. (사진=뿌리뉴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프레스금형설계 실무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을 기반으로 산학협력형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현장맞춤형 특화교육을 통해 수료자의 실무능력 배양 및 취업 연계 보장을 위한 것이다. 금형조합은 조합원사, 금형 및 관련 교육기관 추천자를 교육생으로 우선 선발, 금형전문교육의 지속성 유지 및 금형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교육은 금형기술교육원과 조합원사에서 2차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원에서는 11월 22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13주 동안 인성교육, 금형설계(CATIA) 기본 및 실무, 금형가공 일반 등을 교육받게 되고, 조합원사에서는 내년 2월 19일부터 3월 30일까지 6주 동안 금형설계 실무연수 및 기업적응 훈련을 받게 된다.

 교육대상은 이공계 대졸 미취업자(85.1.1 이후 출생자(만 32세)), 이공계 대학 졸업예정자(18.2월 졸업예정자, 금형 및 기계 설계관련 전공자 우대)이며, 교육인원은 20명이다.

 채용예정일은 내년 2월 중순이며, 교육생들은 교육비 무상 지원, 교육원연수기간 월 30만원, 기업연수기간 월 50만원의 지원을 받고, 기숙사 사용이 가능하며, 교육 수료 후 회원사 및 전국 금형업계 취업 연계의 특전을 받게 된다.

 교육 희망자는 11월 14일까지 금형조합 홈페이지(www.koreamold.com)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이메일(mhjung@koreamold.com) 또는 FAX(02-784-5937)로 접수하면 된다. 전형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인력지원본부 정명환 본부장(전화 02-783-1711, 팩스 02-784-5937, 이메일 mhjung@koreamold.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금형조합은 “본 교육원 수료자들이 향후 우리나라 금형산업의 발전을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금형 및 관련 교육기관과 실질적인 산학협력 강화의 일환으로 금형장학금 집중지원, 재학생 실무실습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으니 학과장님을 비롯한 취업부서 담당자분들께서는 졸업예정자 또는 졸업자를 적극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금형산학협력의 전략적 발전을 위한 의견도 메일 또는 전화주시면 함께 논의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