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업,수출·인력 지원 등 '온라인'으로 상담한다

뿌리기업,수출·인력 지원 등 '온라인'으로 상담한다

  • 뿌리산업
  • 승인 2017.01.16 10:33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18~19일 ‘온라인설명회’ 개최

뿌리기업 등 국내 중소기업들이 수출, 자금, 인력 등 정부 지원 사업 설명을 듣기 위해 앞으로 현장 설명회를 찾을 필요가 없게됐다. 중소기업청이 온라인 설명회를 마련한 것.

중기청은 우선 18~19일 10시~18시까지 ‘2017년 수출·자금·인력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중기청은 2014년부터 기술개발사업, 산업기능요원 등 일부 지원 사업에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올해부터는 현장 설명회와 함께 수출, 자금, 인력 등 전체 지원 사업으로 온라인설명회를 확대했다.

온라인설명회는 온라인설명회 사이트(www.ustream.tv/channel/smba)를 통해 실시간 방송된다.

진행은 중기청 등 업무 담당자가 수출, 자금, 인력(산업기능요원 등)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채팅창을 통해 접수된 기업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명회를 시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에 접속해 시청과 질문이 가능하다.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시청 할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접수된 질문과 답변은 중소기업청 사이트(www.smba.go.kr)에 게시될 예정이며, 설명 영상은 온라인 설명회 사이트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청 인력개발과(042-481-4482), 중기청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