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온시스템, 고객신뢰 바탕 성장 지속 ‘청신호’

한온시스템, 고객신뢰 바탕 성장 지속 ‘청신호’

  • 뿌리산업
  • 승인 2017.01.18 14:03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기자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에너지 관리솔루션 통해 차량 성능 및 효율 극대화
통합 히트펌프 시스템 ‘HV iCOOL’ 등 기술 혁신

글로벌 열에너지 관리솔루션 기업인 한온시스템(대표집행임원 이인영)이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을 개발하며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온시스템은 기존 차량 플랫폼 솔루션을 위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해 전 사업분야(HVAC, 파워트레인쿨링, 컴프레서, 호스&파이프, 열배기)에 적용함은 물론 친환경·자율주행자동차와 관련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솔루션 설계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온시스템의 열에너지 관리솔루션은 최적의 연결(Connected), 통합(Integrated) 솔루션으로 설계되어 정부의 규제 및 산업·소비자의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온시스템 제품 관련 이미지 / 사진: 한온시스템

주목할 만한 한온시스템의 통합 사례로는 HVAC, 압축기와 응축기를 단일유닛으로 연결한 최초의 통합히트펌프시스템인 HV iCool이 대표적이다. HV iCool은 난방 및 냉각시스템을 기존의 운전석 아래나 트렁크 같은 위치에서 멀리 떨어지게 배치해 실내를 보다 자유롭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사례로는 다기능 공기청정기에 다양한 공기질 솔루션을 통합한 것을 들 수 있다. 이 제품은 냄새 및 입자센서, 자외선 광촉매 모듈 및 향기 모듈을 팔걸이와 같은 위치에 단일 장치로 편리하게 통합해 차량 탑승자에게 집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한온시스템의 R&D팀은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듈 및 시스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폴디드 튜브 디자인 대비 컴팩트 하면서 뛰어난 효율성과 성능을 자랑하는 사각 압출 튜브 디자인을 적용한 ‘초박형 응축기’를 개발하는가 하면 공조 시스템 냉매 이동을 위해 기존의 알루미늄 대신 폴리머와 같은 플라스틱 재질을 적용한 다목적 히트펌프 밸브인 ‘전자 팽창·차단 밸브 라인업’ 등을 개발하는 등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인영 대표집행임원은 “한온시스템은 자동차 제조회사들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며 성장하고 있다”면서 “통찰력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우수한 솔루션으로 고객의 기대에 보답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