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아시아 주조대회’ 등 논의 예정
한국주조공학회(학회장 조현익)가 2월 14일 회장단 운영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11월 7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개최 예정인 ‘제14차 아시아 주조대회’와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 주조기술경기대회 등 학회의 전반적인 운영사항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주조공학회는 올해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경연대회’를 ‘아시아 주조대회’와 병행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주조공학회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영남대학교에서 ‘2017년도 춘계 학술발표 및 기술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춘계학술대회에서는 학술발표대회, 주조기술강연회, 주조기초강연, 주물자료전시회, 상담회, 임시총회, CEO 간담회, 회원간친회, 공장견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주조공학회는 학술발표(구두·포스터)와 기술강연 원고를 모집한다.
학술발표 논문은 주조에 관련된 내용으로 발표되지 않은 것이어야 하며, 발표시간은 질의응답 포함 20분의 분량이면 된다.
기술강연의 경우 주조기술 일반, 주조공업의 경쟁력 향상, 해외 주물산업의 동향 등을 주제로 하면되고, 발표시간은 질의응답을 포함해 30~40분 분량이면 된다.
신청은 공학회 사이트(http://www.kfs.or.kr/) 학술행사, 발표신청·초록접수에서 하면된다.
발표 신청기간은 2월 24일까지며, 초록과 원고접수 기간은 3월 24일까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