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성지앤에프, 세풍산단에 강화유리 열처리공장 설립

우성지앤에프, 세풍산단에 강화유리 열처리공장 설립

  • 뿌리산업
  • 승인 2017.04.20 16:3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경제청, 우성지앤에프·광양만산업개발과 258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투자협약 체결식. (사진=광양만경제자유구역청)

㈜우성지앤에프(대표이사 최민철)이 세풍산업단지에 강화유리 열처리공장을 설립한다.

20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청장 권오봉)에 따르면 광양청은 이날 청사 2층 상황실에서 ㈜우성지앤에프, ㈜광양만산업개발 등 2개 기업과 258억원, 고용인원 70명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식에는 ㈜우성지앤에프 최민철 대표이사, ㈜광양만산업개발 황수환 대표이사, 권오봉 청장, 여수시 최종선 부시장, 광양시 황학범 기업유치추진단장 등이 참석했다.

㈜우성지앤에프는 세풍산업단지에 68억원을 투자, 6,613㎡ 부지에 강화유리 제조 공장과 식품제조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강화유리 제조는 일반유리를 열처리 후 강화유리를 생산하는 공정으로 대기오염 관련 배출이 없어 지역 주민의 대기오염 염려를 불식시키는 사업모델이다.

㈜광양만산업개발은 율촌산업단지에 190억원을 투자하여 26,194㎡부지에 재활용 골재 및 구조물 제조 공장을 건립할 예정이다.

권오봉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은 ‘‘오늘 투자협약 체결은 세풍산단에 기업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투자를 결정하고 있다는 것과 율촌산단도 100% 분양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두 산단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에게 좋은 투자 사례가 되도록 협약체결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