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우전자, 코스닥 상장

덕우전자, 코스닥 상장

  • 뿌리산업
  • 승인 2017.08.28 16:2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장 첫날 약세..공모가는 상회

스마트폰 부품업체 덕우전자(주)(대표이사 이준용)가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하락세를 보였다. 다만 공모가보다는 높은 수준이다.

덕우전자(주)는 28일 오전 1만6천원대에 거래 중이다. 다만 공모가 1만5,500원 보다는 높은 수준이다.

지난 8월 9~10일 덕우전자(주)는 기관투자가 수요예측에서 282.7대 1의 경쟁률로 희망가 상단에 공모가를 결정한 바 있다. 17~18일 일반투자자 청약에서는 586.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2조2,724억원의 증거금이 몰리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편 덕우전자(주)는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에 들어가는 주요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정밀프레스, 사출, 도장, 도금 등 기구·부품 전 분야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 휴대폰용 카메라모듈에 장착되는 소형 프레스부품과 TV 등의 대형 프레스 부품 및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판매하고 있다.

덕우전자(주)의 주력제품은 스마트폰에 내장되는 소형 금속 부품(스티프너)과 자동차 핸들, ABS(Anti-lock Brake System) 부품 등이다. 스티프너는 카메라모듈 내 이물질 침입으로 인한 제품 내부손상을 방지하고 전자파 차단효과가 탁월하여 전자파로 인한 장애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카메라모듈 산업은 전후방 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관련 기술의 발전과 다양한 분야의 전자제품에 적용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