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2017 아템페어’ 성료

‘제9회 2017 아템페어’ 성료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8 14:3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도·중국 등 3개국 138개 업체 참가, 6,400여명의 관람객 방문

제9회 2017 아템페어’ 전시장 전경. (사진=뿌리뉴스)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와 네이버 아템카페가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A홀에서 공동 개최한 ‘제9회 2017 아템페어(국제 접착·코팅·소재 산업전시회, 이하 2017 아템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인정한 뿌리산업 소재 전문 전시회인 ‘2017 아템페어’는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산업의 미래를 한눈에 조망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3일 동안 국내외 관람객 6,400여명이 방문했다.

한국·인도·중국 등 3개국 138개 업체가 참가한 ‘2017 아템페어’는 접착, 코팅, 필름, 나노, 표면처리, 화학, 생산장비, 랩장비, 핵심 산업 소재 분야에서 접착제, 점착제, 기능성 필름, 필름검사/측정/분석, 코팅제, 코팅원료, 도료, 잉크, 방수제, 케미칼원료, 화학관련 장비, 나노 등의 품목을 전시했다.

접착, 코팅, 필름, 표면 처리 산업의 관련 제품과 기술은 ▲전통 산업인 건축, 플랜트, 기계 산업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반도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자동차 산업 ▲미래 첨단 산업인 에너지, 우주항공, 나노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관련 산업 간 결합을 통해 새로운 산업을 창조하는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제품과 기술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회는 국내에서 아템페어가 유일하다.

또한 부대행사로 ‘미래 접착코팅 기술 세미나’가 개최되어 접착, 코팅 분야 글로벌 기업 및 업계 전문가가 가장 중점적으로 필요하고 관련된 내용을 소개했다. 산·학·연·관 관계자 170여명이 참가한 세미나에서는 각 분야별 신제품 및 신기술 등 뿌리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업체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접착코팅 분야 신기술, 신제품을 개발한 전시회 참가 기업 또는 소기업에 한하여 무료로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애로기술 컨설팅’은 아템페어 전시만의 특색으로 꾸준하게 진행되어 왔으며 접착, 코팅 문제로 제품 개발에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에 특별한 솔루션을 제공했다.

아템페어는 2008년 시작된 이후 각종 산업 분야에 사용되는 접착 및 코팅 관련 제품과 기술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9회를 맞이하는 아템페어는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등의 소형화, 슬림화와 새로운 첨단 트렌드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점·접착, 코팅 관련 제품 및 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또한 기본 산업재와 더불어 가정에서 사용되는 접착과 코팅 용품, 건축용 도료 및 방수제, 그리고 생활 전반에 적용되는 각종 필름류 같은 접착·코팅 관련 소재와 제품을 비롯하여 관련 산업 전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향후 산업 추이를 판가름 할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자 정보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접착코팅협회는 2018년에는 아템페어와 표면처리신문사가 공동 개최하는 전시회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더 많은 도금산업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트렌드와 기술 정보 교류를 통해 표면처리 산업 발전을 위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사단법인 한국접착코팅협회와 네이버 아템(ATEM) 카페가 주관하고, 경기도, 한국접착 및 계면학회, 한국광기술원, 한국화학연구원,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방식부식학회,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페인트·잉크공업협동조합, 경기MICE뷰로, 한국화학연구원 화학소재정보은행, 한국부식방식학회, 폴리우레탄세계, 한국수입협회가 후원한다.

전시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템페어 홈페이지(www.atemfair.kr)에서 확인하면 되며, 문의는 아템페어 사무국(이메일atemfair@atemfair.kr, 전화 +82-32-661-5800, 팩스+82-32-656-258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