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스위치, 초강력 영구자석으로 용접 피스 대체

매그스위치, 초강력 영구자석으로 용접 피스 대체

  • 뿌리산업
  • 승인 2017.09.15 12:56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 업계 작업 효율화에 큰 도움돼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총 3일 간 서울 코엑스(1층, A홀)에서 개최하고 있는 ‘2017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 부스를 열고 참가 중이다.

최근 용접 산업과 가장 큰 관계를 맺고 있는 산업인 조선 산업을 비롯한 자동차, 금속조립 산업 등의 유례없는 극심한 불황과 구조조정 여파로, 용접 관련 기업들의 매출액이 크게 감소하고 있다.

특히 전반적인 국내외 경기 침체 속에서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제조업의 존립을 위태롭게 만드는 여러 가지 대내외적 경영 상황이 극도로 악화되고 있다.

이런 어려운 시점에 매그스위치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초강력 영구자석으로 용접 피스를 대신하는 조선소용 치공구를 생산, 공급해 용접 업계의 작업 효율화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매그스위치의 조선소용 치공구는 ON/OFF 컨트롤 초강력 영구자석으로, 용접 피스를 대신할 수 있으며, 용접 피스 작업을 최소화함으로써 사상작업이나 망치소리 없는 쾌적한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매그스위치 조선소용 치공구는 비용절감, 생산효율 및 용접품질 향상 등의 장점이 있어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아울러 매그스위치 조선소용 치공구를 사용하면, 바닥에 놓여있는 철판의 간이 손잡이가 돼 안전하게 철판을 이송할 수 있으며, 원하는 각도로 고정할 수 있다. 또한 블록 경사면의 간이 발판이나 안전용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매그스위치(Magswitch)는 자석(Magnet)과 스위치(Switch)를 합성해 탄생한 기업명이자 기술명이며, 컴팩트한 설계로 소형화 및 경량화 된 ON/OFF 제어가 가능한 초강력 영구자석이다.

용접, 목공, 로봇, 산업자동화 등 다양한 범위의 응용제품에 적용할 수 있으며, 국제특허로 등록된 혁신적이면서 진보된 자력 제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매그스위치는 초소형의 자석부터 초대형의 자석까지 두루 제작 가능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작은 자석을 배열해 큰 자력을 형성시킬 수 있고 자력 손실요인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파이프나 불규칙한 곡면에서 부착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폴슈’ 설계 기술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매그스위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총 3일 간 서울 코엑스(1층, A홀)에서 개최하고 있는 ‘2017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 부스를 열고 참가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