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어코리아, ‘2017 금속산업대전’ 참가

듀어코리아, ‘2017 금속산업대전’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7.10.24 19:3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산업용 소형 로봇 ‘EcoRP 10 R1100’ 등 다양한 표면처리장비 전시

기계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듀어 그룹(Dürr Group)의 한국지사인 듀어코리아가 20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하는 ‘2017 한국금속산업대전(Korea Metal Week)’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금속 가공 및 공작 기계 산업의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코팅 및 왁스 도장 솔루션을 선보였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펌프 및 도장기와 같은 일반적인 부품 외에도, 듀어의 도장 및 소프트웨어 최신 기술과 KUKA의 로봇 기술이 적용된 신규 로봇도 포함되어 있다.

자동차 도장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Dürr은 오랫동안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해 왔다. Dürr는 이 기술력을 금속 가공 산업 및 기타 주요 일반 산업 분야로 확대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 자동차 이외의 산업을 타겟으로 하는 ‘Paint Robot’을 선보였다.

가성진 듀어코리아 과장은 “Dürr와 Kuka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새로운 소형 로봇 ‘EcoRP 10 R1100’을 사용하여 가공 공장에서 다양한 공작물을 자동으로 도장할 수 있다. 최첨단 도장 기술이 적용된 6축 로봇은 Dürr에서 사전 시운전을 완료하여, 생산 작업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ready2spray 도장 시스템’으로 공급된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운 도장장비인 ‘Paint Robot’은 철도, 전기전자, 유리, 플라스틱, 가전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장비이며, 이번 전시회에서 듀어코리아가 가장 중점을 두고 소개하는 품목”이라고 덧붙였다.

가성진 과장은 “듀어코리아가 이번에 전시한 장비는 대부분 자동화 장비로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한국 제조업의 혁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Eco Dose 2K'는 페인트를 비율대로 혼합하는 이액형 장비로 중공업 분야에 주로 사용되며, ‘Eco Pump VP Package’는 목재산업, ‘Eco Pump HPE’는 자동차 산업에 주로 사용된다”고 말했다.

듀어코리아는 수동 스프레이건 ‘Eco Gun 910 시리즈’도 선보였다.

가성진 과장은 “주로 자동차 정비공장이나 생산라인의 보완용으로 사용되는 ‘Eco Gun 910 시리즈’는 자동차수리, 생산라인의 로봇설비 생산품의 낮은 퀄리티를 작업자가 직접 보완하는 용도로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듀어코리아가 선보이는 다양한 도장 관련 솔루션은 10월 27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 7h125 부스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