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까지 온라인 신청 및 접수, 12월 29일 최종 수상자 발표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구체적 제품설계를 통해 현실화될 것으로 기대
3D솔루션 및 제품수명주기(PLM), 스마트 팩토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는 대학생, 대학원생, 직업학교 학생을 비롯한 모든 솔리드웍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솔리드웍스(SOLIDWORKS) 디자인 콘테스트 2017’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위대한 설계를 현실로’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솔리드웍스(SOLIDWORKS)를 이용하여 설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주제로 제출 가능하다. 신청 및 접수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5일까지 가능하며, 일반인 부문과 학생 부문 중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자는 12월 29일 솔리드웍스 팬즈사이트 (fans.solidworks.co.kr) 공지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300만원 상당의 ‘솔리드웍스월드 2018 참가(2018년 개최지 미국 LA) 비용’ 지원, ‘HP ZBook 15u G4 Mobile Workstation’, ‘메이커봇 공식총판인 포엠아이에서 후원하는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미니’ 및 ‘한국와콤 Intuos Pro Large’ 시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시상품이 증정된다. 설계에 대한 심사는 창의성, 설계 완성도, 기능 활용도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기반으로 다쏘시스템코리아 내부 전문가 및 외부 전문가를 통해 공정하게 진행되며 ▲고품질 렌더링 이미지 혹은 동영상 ▲구조 해석 결과 및 유동 해석 결과 제출 시 가산점을 받는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3D CAD 경진대회로서 3D CAD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라고 말하며 “기존에 상상해왔던 다양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솔리드웍스 기반의 구체적 제품설계를 통해 현실화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솔리드웍스 디자인 콘테스트 2017’ 참가 신청은 12월 15일까지 솔리드웍스 팬즈사이트 (fans.solidworks.co.kr)에서 가능하다.
한편 1981년에 설립돼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기업으로 140여 개국 22만 고객사와 협력하여 경험의 경제를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2014년 포브스 선정 소프트웨어 부문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세계 2위, 다보스 세계경제포럼 선정 2016년 세계 100대 가장 지속가능한 (The most sustainable) 기업 세계 2위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지속가능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다쏘시스템이 추구하는 3D 경험은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환경과 사람을 위한 지속가능한 Virtual Twin (가상세계)을 제공하여 인류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한다. 다쏘시스템은 빙하를 이용해 아프리카의 물 부족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아이스 드림(Ice Dream)’, 태양열 비행기 ‘솔라임펄스 2’, 심장질환 치료를 위한 3D 심장 모델링 프로젝트인 ‘리빙하트(Living Heart)’,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설계를 위한 ‘버추얼 싱가포르(Virtual Singapore)’ 프로젝트 등 다양한 도전과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