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 세창스틸과 동반성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세아베스틸, 세창스틸과 동반성장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8.05.0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압연소재 공급처 확보 및 글로벌 수준의 소재 기술 경쟁력 제고
실질적 사업 시너지 증진 위해 지분투자 방식으로 세창스틸 지분 35% 취득

  ㈜세아베스틸(대표이사 윤기수, 이태성)이 자동차부품 전문업체 ㈜세창스틸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경량화 부품 생산업체에 대한 공급망 확대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세아베스틸은 세창스틸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연계사업 협력 및 공동 기술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아울러 양사 간 실질적 사업 시너지 증진을 위해 지분투자 방식으로 세아베스틸이 세창스틸 지분 35%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세창스틸은 자동차부품 전문 공급업체로 인발강관 및 자동차용 무계목강관(Seamless Pipe)을 주로 생산한다. 자동차용 무계목강관은 일반적인 접착공법 이외에 천공공법을 통해 압연소재에 구멍을 뚫어 만든 강관제품이다.

  특히 일반강관 대비 이음새가 없고 면적단위 내구성이 높아 소형화 및 경량화를 실현한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세아베스틸은 미국과 일본기업이 독점하던 자동차용 무계목강관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세창스틸에 경량화 압연소재를 전략적으로 공급하기로 해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양사는 소재 생산 단계에서부터 기술 교류를 통해 최고 수준의 자동차용 무계목강관 품질 확보 및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제고시켜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실제로 경량화 자동차부품 시장은 세계 각 국의 환경규제로 인해 지속적인 수요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어 세아베스틸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향후 베어링시장에서도 동반성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세아베스틸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성장성이 큰 자동차 경량화 부품 소재에 대한 사업 영역을 확대해 향후 매출증대 및 수익성 제고도 기대된다”며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한 끝에 사업 협력뿐만 아니라 지분투자도 함께 진행하게 된 것으로,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 차원에서의 롤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