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선재, 플러스데크로 건설 물량 확보에 매진

삼광선재, 플러스데크로 건설 물량 확보에 매진

  • 철강
  • 승인 2018.05.18 10:3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GMT판 사용해 원가절감 톡톡

  경기도 화성시 소재 삼광선재(대표 신용철)가 친환경 Plus Deck(플러스데크)로 건설 물량 확보에 나서고 있다.

  플러스데크는 재래식 거푸집과 철판 트러스 데크의 장점을 집약한 제품으로 건설 현장 시공 후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하부판인 GMT판을 탈부착할 수 있다.

  GMT판은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수지와 Glass fiber Mat 강화재로 이루어진 판상 형태의 복합 소재다.

  플러스데크의 특징으로는 시공성 측면에서 현장작업 최소화로 관리가 수월하다. 또 하부TG형 공법으로 동바리 사용을 줄여 작업공간을 넓힐 수 있다. 이와 함께 GMT판 사용으로 견출면이 뛰어나며 철판과 달리 녹발생률이 적다.

삼광선재의 플러스데크
삼광선재의 플러스데크

 

  안정성 측면에서는 보와 데크를 못으로 고정하여 보 거푸집과 일체화 시공이 가능하다. 데크 작업 구간 별 개별 해체로 작업자의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동바리 최소화로 데크 하부에 넓은 통로 확보해 정리정돈 등 안전사고 예방에 유리하다.

  친환경성 부분에서는 건설 현장에 서포트 등의 가설재 설치 최소화로 해체 시 소음 발생을 줄일 수 있다. 이밖에도 첨단 신소재인 GMT판을 사용해 탈형 후 지속적인 재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삼광선재는 플러스 단열데크로 건설 수요 확보에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 제품은 재래식 거푸집과 철판 단열재 데크의 장점만을 조합한 제품이다. 특히 기존 거푸집 시공 후 단열재 시공 공정을 2개에서 1개의 공정으로 단축하여 건설사들의 공기 절감 효과에 탁월한 장점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