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US스틸, 7.5억달러 투입 ‘업그레이드’

美 US스틸, 7.5억달러 투입 ‘업그레이드’

  • 철강
  • 승인 2018.08.19 15:49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기자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게리 제철소, 설비 신설 및 확충
데이빗 브리트 CEO “US스틸의 르네상스”

미국 철강의 상징 US스틸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보호무역 기치 아래에서 부활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US스틸은 핵심인 게리(Gary) 제철소에 7억5,000만달러(한화 약 8,430억원)를 투입해 규모를 확장하고 생산 설비를 신설 및 확충하겠다고 현지시간 16일 발표했다.

US스틸의 제철소 중 가장 큰 게리 제철소는 11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진: US스틸)
US스틸의 제철소 중 가장 큰 게리 제철소는 11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진: US스틸)

US스틸은 5년 동안의 ‘중요한 업그레이드(significant upgrades)’로 현재 3,800명이 일하고 있는 110년 된 이 낡은 제철소를 현대화해 트럼프 대통령의 보호무역 아래에서 ‘부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규모가 확장됨에도 인력 충원은 발표 내용에 들어 있지 않았다. US스틸 대변인은 이 부분에 대해 “인력을 추가 고용하지도, 감축하지도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좌측부터) 존 페리올라 뉴코어 CE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데이빗 브리트 US스틸 CEO
(사진 좌측부터) 존 페리올라 뉴코어 대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데이빗 브리트 US스틸 CEO(사진: YouTube)

데이빗 브리트 US스틸 CEO는 “게리 제철소의 혁신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US스틸의 르네상스(Renaissance, 부활)를 목도하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