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환경정화 활동 실시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8.08.2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귀산해변 만들기’ 200여명 참여
1996년부터 지속가능한 환경 만들기 위해 꾸준히 실시
볼보그룹 핵심 가치인 ‘환경’의 중요성 알려

  세계적인 굴삭기 전문 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대표 양성모)는 지난 25일 경남 창원시 귀산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이 날 봉사활동에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과 협력사 직원 가족들 200여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함께하는 환경사랑운동’이라는 주제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공장이 소재하고 있는 창원시 귀산동의 환경보호를 위해 참가자 모두가 힘을 모았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1996년부터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왔으며, 이를 통해 볼보그룹의 핵심 가치인 ‘환경보전’을 실천해왔다.

  특히 역대 최장의 폭염을 기록한 올해 여름에는 다른 해보다 더 많은 피서객들이 귀산 해변가를 찾았으며, 바닷가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화 활동에 많은 도움이 필요했다. 이에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창원시 성산구청 관계자의 협업을 통해 귀산 해변을 쾌적하게 조성하기 위해 앞장섰다.

  정화활동에 참가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임직원 및 가족들은 연이은 폭염과 휴가 일정에도 불구하고 귀산 해변 주변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고 깨끗한 해변가를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환경정화활동에 직접 참여한 최종원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창원공장 공장장은 “올해 특히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한 직원들과 함께 자연정화에 앞장설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하고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임직원은 지역사회와 교감하면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1996년부터 환경부에서 지정한 녹색기업으로 선정돼 ‘1사 1산 1하천’ 가꾸기 캠페인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