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가설협회, 가설공사 추락사고 원인분석을 통한 방지대책 세미나 개최
한국건설가설협회, 가설공사 추락사고 원인분석을 통한 방지대책 세미나 개최
  • 박재철 기자
  • 승인 2019.06.2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가설협회(회장 한영섭) 주최로 오는 7월 2일 10시부터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00호 세미나실’에서 “가설공사 추락사고 원인분석을 통한 방지대책”을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된다.

「2019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행사 중 개최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건설업 추락 사망사고 예방’의 핵심 키워드로 꼽히는 ‘가설공사’의 사고사례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책방안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는 △대형 사고사례를 통한 추락재해 원인과 대책(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이현섭 차장)△추락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비계 시공환경 구축방안(가설안전이엔씨 이준성 대표)△소규모 건설현장 떨어짐 사고 예방을 위한 정책방향 분석(충북대학교 원정훈 교수)△가설공사 추락사고 방지를 위한 기술안전점검 요령(한국안전교육기술원 김곤묵 수석연구원)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건설현장 추락사고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가설공사의 현안문제를 살펴봄으로써 보다 근본적인 사고방지대책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가설기자재 전시회 및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