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한국금형기술사회, 소·부·장 中企 기술경쟁력 강화 이끈다
중진공-한국금형기술사회, 소·부·장 中企 기술경쟁력 강화 이끈다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0.09.18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은 9월 15일 경기 안산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황규복)와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와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사진=중소기업진흥공단)

이날 협약식에는 김이원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과 황규복 한국금형기술사회 회장을 비롯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정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기술 전문 인력양성 ▲신규 교육과정 개발 ▲기술애로 현장방문 교육 및 에듀 컨설팅 등을 위해 협업하고, 인력·정보 교류 및 사업연계를 함께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중진공이 운영하는 연수사업에 한국금형기술사회가 보유한 전문 인력과 현장애로기술해결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재·부품·장비 분야 신규과정 개발 및 기술애로 기업에 대한 현장교육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코로나19 지속으로 경기가 위축되고 산업구조가 급격히 변동하는 상황에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보다 시의성 있고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이원 중소벤처기업연수원 원장은 “올해 글로벌 팬더믹 현상에 따라 기업들의 경영환경이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해 창출될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면서, “중진공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해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