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전동공구,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액세서리 9종 출시

보쉬 전동공구,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액세서리 9종 출시

  • 철강
  • 승인 2021.12.30 09:5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 STS, 구리 가공작업에 적합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보쉬의 엑스락(X-LOCK) 앵글 그라인더를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컵브러쉬와 휠브러쉬, 화이버 디스크 등 전용 액세서리 신제품 9종을 출시했다.

(사진 왼쪽부터) 보쉬 엑스락 컵브러쉬, 휠브러쉬, 화이버디스크. (사진=보쉬 전동공구)
(사진 왼쪽부터) 보쉬 엑스락 컵브러쉬, 휠브러쉬, 화이버디스크. (사진=보쉬 전동공구)

엑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쉽고 빠른 그라인더 날 교체가 가능한 보쉬의 혁신 기술이다. 별도의 부품(플랜지·잠금 너트)이나 렌치, 키 등이 필요 없어 사용이 간편하고 최대 5배 빠른 날 교체가 가능하다. 최근 보쉬는 GWX 18V-7 신제품을 선보이는 등 엑스락 그라인더 제품군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액세서리 신제품은 기존 그라인더 액세서리에 엑스락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간편한 작업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락 5인치 컵브러쉬 3종(철재, STS, 동)과 5인치 휠브러쉬 2종(철재, STS) 신제품은 EN 1083-2 안전 기준을 통과해 최대 회전수 1만2,500rpm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 철재 및 비철 금속의 녹과 페인트 제거, 디버링(deburring)에 용이하다.

또 엑스락 5인치 화이버 디스크 4종은 셀프 샤프닝(self-sharpening) 세라믹 입자 기술로 철재 및 STS 자재 표면의 거친 부분 제거에 적합하며, 미세한 입자 단위의 일관된 표면 품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상단 코팅을 입혀 STS 자재 작업에도 제품 변색이 적다. 해당 제품은 36방부터 80방까지 만날 수 있다.

보쉬는 다양한 엑스락 액세서리를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타터 키트’도 선보였다. 키트는 엑스락 절단석 3장과 카바이드 멀티휠 1장, 플랩 디스크(P40) 1장으로 구성돼 절단 및 연마 작업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전문가의 절단 및 연마 작업에 최적화된 엑스락 앵글 그라인더 및 액세서리를 활용해 작업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