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기업' 포스코스틸리온, 태풍 피해 주택 수리 지원 

'따뜻한 기업' 포스코스틸리온, 태풍 피해 주택 수리 지원 

  • 철강
  • 승인 2022.11.08 10:33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1% 나눔재단과 1천만원 후원 
포항 대송면 일대 수해 지역서 보수 작업 펼쳐 


포스코스틸리온(대표 윤양수)는 포스코1%나눔재단, 포항종합사회복지관, 새마을지도자 대송면 협의회 및 부녀회와 함께 포항 대송 지역 태풍 피해 주택의 수리를 지원했다.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복구 활동에 적극 동참하면서 지역 사회에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단 평가가 나온다.

지난 9월 6일 시간당 100㎜가 넘는 기록적인 강수량을 기록한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 지역 곳곳에 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대송면 일대는 1,135가구 중 90% 가량이 침수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다. 수해 이후 정부 및 지자체, NGO 단체들의 지원을 통해 복구가 진행되고 있으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가정들의 경우 주택 수리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차가운 콘크리트 벽과 바닥이 그대로 드러난 채 생활하고 있어 포스코스틸리온과 지역 복지관, 대송면 지역주민들이 함께 긴급 지원에 나섰다.

포스코스틸리온과 포스코1%나눔재단이 지원금으로 후원한 1천만 원의 기부금은 대송 지역의 주택 도배, 장판 시공 등 보수 작업에 사용됐다.

이번 지원 활동에 함께 참여한 새마을지도자 대송면협의회 방병식 회장은 “대송면이 많은 피해를 입어 주위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는데 지역 인근에 위치한 포스코스틸리온이 큰 도움을 줬다"면서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포스코스틸리온 경영지원실 엄기용 실장은 “회사와 인접한 대송면이 태풍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어 안타깝게 생각해 왔다”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대송면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는 활동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스틸리온 엄기용 실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새마을지도자 대송면 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 엄기용 실장(오른쪽에서 두번째), 새마을지도자 대송면 협의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