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UN ‘사막화 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미래세대에게ESG경영가치 알린다

포스코플로우, UN ‘사막화 방지의 날’ 기념행사에서 미래세대에게ESG경영가치 알린다

  • 철강
  • 승인 2023.06.15 13:4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그리기 및 영어발표 대회 참여 학생들에게 포스코 경영이념 ‘기업시민 상’ 시상

산림청과 지속 협력…산림사업 민관 연계망 구축해 ESG 경영 실천할 것

포스코그룹 종합물류기업 포스코플로우(대표이사 김광수)가 6월 15일 경남수목원 (진주) 에서 개최된 ‘사막화와 가뭄 방지의 날’ 기념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해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대상 포스터 그리기 대회와 영어발표 대회에 ‘기업시민 상’을 수여한다.

이번 행사는 국제연합(UN)이 정한 ‘사막화와 가뭄 방지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로 올해는 아시아 최초로 지난 2011년 열린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XD) 제 10차 당사국총회 개최지역(경남 창원)의 의미를 살려 산림청과 경상남도 주관하며, 외교통상부 캠페인 확산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포스코플로우는 포스터 그리기 대회와 영어발표대회 심사에 참여하고, 우수작으로 선정된 초ㆍ중ㆍ고 학생에게 기업시민 상을 시상한다. ‘기업시민’ 이란 기업에 시민의 인격을 부여한 개념으로, 현대 사회 시민처럼 사회발전을 위해 공존ㆍ공생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주체를 의미하는 포스코그룹의 경영이념이다.

포스코플로우는 지난 2021년, 당시 포스코 물류사업부와 산림청이 체결한 ‘탄소중립 활동 및 기업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상호 협력’ MOU가 계기가 되어, 이번 행사에 포스코그룹 내 대표 친환경 사업회사로 참여했다. 앞서, 작년 9월에는 광양 도이동에 산림청과 협업으로 ‘포스코 도이정원 숲’을 착공한 바 있으며 올해 여름 준공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플로우 김광수 사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한 미래세대 여러분께서 포스코가 꿈꾸는 ‘기업시민’의 가치를 함께 공감해주시리라 기대한다”며, “포스코플로우는 사업 영역 안팎으로 미래 세대에게 지속가능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포스코플로우는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청과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산림 관련 연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탄소중립 실천 방안을 마련해 사업영역을 넘어 사회 공동체 일원으로 공생을 추구하는 ‘기업시민’으로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