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 ‘2023년 부산 글로벌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 선정

원강, ‘2023년 부산 글로벌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 선정

  • 철강
  • 승인 2023.06.29 08:5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 대비 160% 이상 성장 목표, 글로벌 진출 활성화 목표
추가적인 해외 규격 인증 진행 및 해외 업체 요청에 맞는 다양한 제품 개발

주식회사 원강(대표 강태영)이 부산테크노파크 주관의 '2023년 부산 글로벌 수출 스타기업 육성사업' 수혜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지역 중소기업의 수출역량별 맞춤형 패키지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진출을 활성화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원강은 이번 지원을 통해 전년 대비 160%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태영 원강 대표(왼쪽)가 콘엑스포 전시 부스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강)
강태영 원강 대표(왼쪽)가 콘엑스포 전시 부스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원강)

지원 내용에는 최대 2,000만원의 해외 규격 인증비용, 최대 300만원의 해외 바이어 방문 및 초청 비용, 그리고 최대 700만원의 수출조건부 제품개선 비용 등이 포함되어 있다.

주식회사 원강은 이번 지원을 통해 추가적인 해외 규격 인증을 진행하고, 다양한 해외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하여 생산설비를 선보이며, 해외 업체 요청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원강과 자매회사 원강초경은 수출 성장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는 한편, 부산지역 중소기업 중에서 직속적인 수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주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강과 원강초경은 지하연속벽 작업용 장비와 부품을 전문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하는 부산 향토 기업이다. 회사는 1973년부터 업계에 종사해 왔으며, 전 세계적으로 450개 이상의 지하연속벽 기초 현장에서 성능 검증을 완료했다.

원강의 제품은 바우어 등 글로벌 트렌치커터 장비와 100% 호환되며, 글로벌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 홍콩, 중동 등 15개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원강은 그동안 ‘2022 독일 바우마(BAUMA) 전시회’와 ‘2023 미국 라스베거스 콘엑스포(CONEXPO) 전시회’ 두 차례에 걸쳐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으며, 시장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강의 제품 브랜드는 Roadbit, KTNG 등이 있다. Cutter teeth, Cutting Wheel, Mudpump 등은 독일 Bauer사의 BC32, BC35, BC40 장비와 호환된다.

원강은 안정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ISO9001 및 CE인증을 획득했다. 34년 이상 지하연속벽 장비를 개발해온 자매회사인 원강초경, (주)유진이렉션개발산업와 함께 성장해 왔다. 원강은 현장에서 고객을 지원하고 고효율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도 해외 전시회, 미디어, 네트워크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해외 신규 시장 확보를 통해 더 많은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2023년 12월 두바이 BIG5, 2024년 4월 파리에서 열리는 Intermat 전시회에 참가할 계획이며,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원강은 해외 신규 시장 개척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