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K 2023) 세계실업, 친환경 청소장비 솔루션 선보여

(SMK 2023) 세계실업, 친환경 청소장비 솔루션 선보여

  • 철강
  • 승인 2023.10.11 14:5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 대구 엑스코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보행식 건식 및 습식 청소장비, 고소작업대 등 전시

산업안전환경 전문기업 세계실업(대표이사 이대형)이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7회 철강 및 비철금속 산업전(SMK 2023)’에 참가해 친환경 청소장비 솔루션을 선보였다.

세계실업의 ‘SMK 2023’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세계실업의 ‘SMK 2023’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세계실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보행식 건식 및 습식 청소장비, 고소작업대 등을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의 주력제품으로 선보인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ARMADILLO 9X’는 먼지, 흙먼지, 돌가루, 모래, 칩가루, 휴지, 쓰레기 등을 청소하는 건식 청소장비로 철강, 주조, 단조 및 일반 공장생산시설, 외부생산시설, 물류센터, 야적지, 주차장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세계실업 관계자는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ARMADILLO 9X’는 포스코와 현대제철 등 철강업계에 주로 납품하고 있으며, 주단조업계에는 소형 장비를 주로 납품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계실업의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ARMADILLO 9X'. (사진=철강금속신문)
세계실업의 탑승식 건식 청소장비 'ARMADILLO 9X'. (사진=철강금속신문)

‘ARMADILLO 9X’는 대형 산업용 건실청소장비로 탁월한 청소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강철 프레임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쿠보타(Kubota) 산업용 엔진과 고사양필터를 장착해 강력한 파워를 갖추고 있으며, 하이덤프 및 호퍼재분재시스템(RTR)을 장착했다. 또한 엔진룸 90도 스윙 오픈 방식으로 유지보수가 용이하고, 현장에 맞는 다양한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보행식 습식 청소장비 ‘PHOENIX 20 TD’는 물과 세재 분사해 브러시 세정작업으로 오수 흡입까지 한 번에 처리하는 자동 청소장비로 일반 제조시설 및 공장 뿐만 아니라 실내주차장, 백화점, 물류창고 등 상업시설까지 사용 가능한 전천후 바닥 청소장비이다.

특징, 반자동보행(BD)과 자동보행(TD) 2가지 타입이 모두 가능하고 조작이 간편하며, 충전기 내장형으로 어느 장소에서나 220V 콘센트로 충전이 가능하다. 뛰어난 청소 품질과 함께 '아쿠아 스톱 시스템'을 장착해 20%의 물 절약이 가능하고, 넓은 평수까지 한 번에 청소가 가능하다.

보행식 건식 청소장비 ‘KS25W’는 흙먼지, 돌가루, 모래, 칩가루, 휴지, 쓰레기 등 건식 청소장비로 물류센터 및 공장 생산시설 내/외부에 사용 가능한 장비이다.

‘KS25W’는 배터리 타입 자주 보행식 건식 청소장비로 간편한 조작성과 뛰어난 청소 품질을 갖추고 있다. 컴팩트한 장비 크기로 차량 적재 및 이동이 가능하고, 사이드브러시를 포함한 635mm의 청소 폭으로 물류창고에 최적화되어 있다.

고소작업에 주로 사용하는 자주식 씨저리프트 ‘GS-1432’ 및 ‘GS-1930’은 천정 조명 설비 및 관리, 배관설비 유지보수, 구조물 설치 및 유지보수, 고로 보수 등 각종 고소 작업에 사용한다.

배터리 타입 전동 고소작업대로 전동식 ‘E-DRIVE’ 채용으로 사용시간이 연장되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Pothole Guards’ 장착으로 전도 방지가 가능하며, 기울임 및 하강, 모션알람 및 클락션, 사용시간 지시계 및 배터리 지시계 등을 기본장착 기능으로 갖추고 있다.

한편 세계실업은 현재 공장 확장 이전을 진행 중이며, 2025년 새 공장에 입주할 계획을 갖추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025년부터 확장된 신공장으로 이전하게 되면 고객사들에게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제조업 부문 진출은 아직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