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다이캐스팅산업 흐름·방향을 '한눈에'

국내 다이캐스팅산업 흐름·방향을 '한눈에'

  • 비철금속
  • 승인 2013.03.27 18:49
  • 댓글 0
기자명 권영석 yskw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다이캐스팅 경영 기술 전략세미나' 내달 30일 열려
지속성장 위한 기반 구축… 경영·관리 방향제시

  국내 다이캐스팅 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경영·관리 및 연구개발(R&D)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이 주최, 서울·인천지방중소기업청이 주최하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후원하는 '2013년 다이캐스팅 경영 기술 전략세미나'가 내달 30일 개최된다.

  장소는 현재 미정으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또는 인천지방 중소기업청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그달 15일부터 25일까지이다. 참가신청서는 조합홈페이지(www.diecasting.or.kr)에서다운받아 제출 가능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자동차 인종대 이사가 '자동차용 다이캐스팅부품 장단기 개발방안'을, QPS 권재명 수석지도위원이 '다이캐스팅 산업의 고수익 전략'을, 에스티아이 씨앤디 홍기원 사장이 '다이캐스팅 원가 견적 시스템 활용 및 운용 방안'을 주제 발표할 예정이다.

  다이캐스트공업협동조합 측은 "다이캐스팅 산업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국내 다이캐스팅 업계도 물량주위에서 기술주위로 국내시장에서 해외시장으로 패러다임을 변형시켜야할 때"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각분야의 전문가와 경영자를 강사로 초빙해 산업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