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銀, 탄자니아에 인프라·ICT 분야 금융지원

수출입銀, 탄자니아에 인프라·ICT 분야 금융지원

  • 철강
  • 승인 2013.07.19 18:25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 탄자니아 도로·항만 등 인프라 개발 및 천연가스 자원개발 사업 지원
탄자니아 주민증 시스템 구축을 위한 ICT 사업에 EDCF 5430만 달러 지원

  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김용환)은 18일 탄자니아 정부와 한국기업의 현지 인프라·자원개발 사업 참여와 금융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용환 수은 행장은 이날 탄자니아 경제수도 다레살람을 방문한 자리에서 윌리엄 음김와(William Mgimwa) 탄자니아 재무부 장관과 만나 이 같은 방안을 협의했다.

  특히 김 행장은 이 자리에서 '탄자니아 주민증 데이터센터 건립사업'에 대외경제협력기금*(이하 'EDCF') 5430만 달러(약 620억원)를 지원하는 차관계약도 체결했다.

  탄자니아는 넓은 국토에 천연가스와 금, 다이아몬드 등 풍부한 광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중국 시진핑 국가주석과 미국 오바마 대통령도 잇따라 방문해 경제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탄자니아는 아프리카에서도 개발잠재력이 매우 큰 나라로 평가받고 있다.

  수은은 지난 2004년부터 탄자니아에 아프리카 국가 중 최대규모인 총 10개 사업, 4096억원(3억6400만달러)의 EDCF 차관을 지원하는 등 탄자니아와의 경제협력증진에 힘써왔다.

  음김와 재무부 장관은 이날 차관계약 서명식 직후 "그동안 이루어진 수은의 금융지원에 감사하다"면서 "탄자니아의 도로·항만 등 대규모 인프라 개발과 천연가스 자원개발 사업에 한국기업이 보다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수은의 추가적인 금융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용환 은행장은 "EDCF 차관자금과 수출·해외투자금융의 정책금융을 연계하여 지원하는 다양한 금융 방식의 맞춤형 금융협력을 통해 한국기업의 탄자니아 인프라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