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탐방) 동광스틸, "고객 중심의 영업으로 틈새시장 진입"

(업체탐방) 동광스틸, "고객 중심의 영업으로 틈새시장 진입"

  • 철강
  • 승인 2014.10.16 09: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구 수요가 확보, 철강재 전품종 및 2급재 매입 판매

  경기도 시흥시 무지내동에 위치한 동광스틸은 고객 중심의 영업으로 회사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광스틸은 다른 업체들의 관심이 덜한 틈새시장을 찾고 지난 2009년 경기도 무지내동에 공장을 설립한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회사다.

  이 회사는 정품 코일이나 2급재 제품을 매입해 절단 및 가공을 한 뒤 새로운 수요가들에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에 따르면 가공하는 제품들의 규격이 제각각이고 고객들의 주문은 많다보니 야근과 주말 특근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동광스틸 내부 모습

  현재 동광스틸은 철강재 사용량이 적은 꽃삽 제조회사부터 가전, 자동차 부품업체까지 다양한 연관 수요업체들과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이는 수요가들 중 대량으로 물량을 매입하는 업체 외에 소량으로 제품을 매입하는 곳을 공략한 것이다.

  또 냉연스틸서비스센터(SSC)들의 장기재고를 고철보다 비싼 값으로 매입해 새로운 주인을 찾아주는 역활을 하고 있다. 

  동광스틸의 설비 현황으로는 소폭 슬리터(두께0.3~4mm, 최대폭 600mm) 3대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고객들의 주문이 늘어 슬리터 1대당 월 500톤 가량의 제품 가공 외에 외주 임가공을 통해 고객들의 수요를 감당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고객들 중 긴급으로 원하는 제품이 있거나 고철 처리를 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 있다면 언제든지 동광스틸을 찾아 달라”며 “최대한 고객들의 입장에서 제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소 경기 시흥시 무지내동 320-3
전화번호 031-316-0150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