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자동차 산업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
노벨리스, 자동차 산업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
  • 박진철
  • 승인 2015.08.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드밴즈 7000 시리즈… 경량화 및 탑승자 안전에 탁월

  글로벌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가 차량 안전장치 소재로 사용할 수 있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어드밴즈(Advanz) 7000 시리즈를 개발했다고 11일 발표했다.

▲ 노벨리스가 개발한 새로운 차량용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어드밴즈 7000 시리즈

  노벨리스에 따르면 어드밴즈 7000 시리즈는 현재 사용되는 차량용 알루미늄 합금보다 강도가 두세 배 뛰어나다. 적용 범위는 범퍼 시스템, 크래쉬 링 부품, 도어 인트루전 빔 등이다. 특히, 시판 중인 고강도 철강재 대비 경량화 효과가 탁월해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높은 수준의 탑승자 안전을 보장할 수 있다. 현재 다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가 노벨리스 어드밴즈 신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잭 클락 노벨리스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는 “차량 경량화와 연비 개선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은 자동차 설계에서 점점 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토드 서머 노벨리스 글로벌 R&D 부사장은 “노벨리스 어드밴즈 7000 시리즈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개발은 자동차 소재 공급을 세계적으로 확대하는 노벨리스의 전략에 있어 가장 최신의 업적”이라며 "세계 3대 자동차 생산지인 아시아, 유럽, 북미에 위치한 노벨리스 공장에서 어드밴즈 7000 시리즈 합금을 사용해 차량용 알루미늄 판재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노벨리스는 포드 F-150,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재규어 XE 등의 차량에 알루미늄 소재를 공급 중이며 6111, 6016, 5754등을 포함한 합금 소재로 자동차 업계에서 알루미늄 보급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