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베트남 생산법인, 사업연속성관리체계 인증 획득

LG전자 베트남 생산법인, 사업연속성관리체계 인증 획득

  • 수요산업
  • 승인 2016.04.14 21:04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로부터 인증
이번 인증으로 고객사 신뢰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생산법인이 국제인증기관 ‘영국표준협회(BSI, 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사업연속성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사업연속성관리체계(ISO22301)는 기업이 재해, 재난, 테러 등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업무중단 위험이 발생할 경우 그로 인한 비즈니스 영향을 최소화하도록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국제표준규격이다.

  이번 인증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In-Vehicle Infotainment) 생산라인이 대상이다. 하이퐁 생산법인 IVI 생산라인은 각종 재해와 사고(화재, 전염병, 풍수해, 지진, 정전 등) 발생 시 준비된 복구전략과 매뉴얼에 따라 목표시간 내에 구매, 생산, 품질, 인력, 물류 등 핵심 업무와 주요 인프라를 빠르게 복구할 수 있음을 인정받은 것.

  최근 글로벌 자동차 고객사들은 사업연속성에 대한 요건을 강화하고 이를 자동차 부품 제조사에 기본 거래 조건 중 하나로 요구하는 있는 분위기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고객사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생산법인은 지난해 3월 준공됐으며 TV, 휴대폰, 세탁기, 청소기, 에어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베트남 내수공급뿐만 아니라 원가경쟁력을 앞세워 세계 각지로 수출지역을 넓히고 있다.

  LG전자 IVI 사업부장 김진용 부사장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LG전자 자동차용 인포테인먼트 제품의 글로벌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며 “이후에도 고객의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