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을 찾아서①) 금강공업, 변화와 혁신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퀀텀점프’

(우수기업을 찾아서①) 금강공업, 변화와 혁신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퀀텀점프’

  • 철강
  • 승인 2018.01.03 09: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탈 폼웍솔루션, 해외에서 각광
기업문화 쇄신으로 임직원 간 협업 강화

  금강공업(회장 전장열)이 변화와 혁신을 통한 ‘퀀텀점프(대도약)’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금강공업은 지난 1979년 창립 이래 강관 및 건설용 가설자재 전문업체로 성장해왔다. 특히 금강공업의 토탈 폼웍솔루션(Total Formwork Solutions)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폼웍솔루션은 알루미늄폼, 시스템폼, 특수폼 등 종합적 건설 자재를 통해 건설현장의 인건비 절감, 공기단축, 작업 안전성 확보, 내구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건축 시스템이다.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적용한 알루미늄폼은 대형화와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해 콘크리트 면의 품질과 시공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금강공업은 ‘토탈 폼웍 솔루션’을 통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등의 해외법인을 통한 동남아시아 국가에 수출 확대를 비롯해 지난 2017년 케냐 동아프리카 법인, 인도네시아 법인을 새롭게 설립했다.
 

▲ 금강공업 음성공장 전경/사진제공 금강공업

  이러한 수출 확대를 이루기까지 금강공업은 전문적인 슈퍼바이저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만족을 높여왔다. 금강공업의 슈퍼바이저 시스템은 현장안전과 완벽한 시공을 위해 작업자의 교육과 훈련, 현장 관리 감독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모듈러건축 사업의 경우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시설과 남극장보고기지 등 금강공업만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건물을 통해 그 효용과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금강공업의 친환경 건축기술인 모듈러건축시스템은 건축물의 최대 50%를 공장에서 모듈 형태로 제작 후 현장에서 설치해 공사현장의 폐기물을 대폭 절감하고, 50% 이상의 공사기간 단축과 공사 원가를 큰 폭으로 절감할 수 있다. 또 증개축과 이축이 용이한 새로운 친환경 건축공법이다.

  이미 검증된 최신 건축 공법 기술과 내진설계가 적용되어 지진에 대한 안전과 건축물의 안전성 및 내구성을 확보해 기존의 콘크리트 구조 건축물에 비해 월등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미래 건축 기술이다.
 

▲ 금강공업의 폼웍솔루션은 알루미늄폼, 갱폼, 특수폼 등 종합적 건설 자재를 통해 건설현장의 인건비 절감, 공기단축, 작업 안전성 확보, 내구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건축 시스템이다.

  아울러 철강사업 부분에서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영업조직을 쇄신하고 제품 품질 관리의 안정화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강관 사업 부분에서 25년 기술력을 보유한 금강공업은 외경 15mm~200mm에 이르는 다양한 용도의 배관용 강관을 컴퓨터 시스템에 의한 미세한 성형과 고주파 용접작업, 냉각, 수압과 비파괴 시스템 테스트 등 여러 검사단계를 거쳐 품질의 질을 높이고 있다.

  금강공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국내외 사업 확대와 함께 기업문화 쇄신을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다.

  먼저 그룹웨어와 전자결재시스템을 도입해 임직원 간 협업을 강화시켰다. 기업을 운영하는데 협업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현대 기업에 있어 협업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그룹웨어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다양한 요소에서 협업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도약을 위해 금강공업은 SNS를 통한 소통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사내 그룹웨어를 새롭게 개설한 금강공업은 일방적 정보전달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사의 피드백을 받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이밖에도 젊은 직원들을 위한 기업문화를 위해 문화공연관람, 독서모임, 스포츠 동호회 활동(사회인야구팀 금강다이아몬즈), 신규입사자 셀프 동영상 소개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금강공업 전장렬 회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기업도 성장한다'는 이념 하에 즐거운 일터,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더 많은 노력을 펼칠 것”이라며 “이와 함께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 가치주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친환경 모듈러 건축시스템으로 부천시 신흥동 주민센터 어울마당 주민설명회 및 착공 기념식을 가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