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기업 공정기술 개발에 62억원 지원

뿌리기업 공정기술 개발에 62억원 지원

  • 뿌리산업
  • 승인 2017.01.09 14:1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2017년도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 공고

정부가 제조업의 근간이 되는 뿌리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공정기술 개발을 대폭 지원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은 올해 3차례에 걸쳐 중소기업의 뿌리기술 지원을 위한 ‘2017년도 뿌리기업공정 기술개발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술적․경제적 가치가 높은 핵심 뿌리기술을 보유한 뿌리기술 전문기업의 기술경쟁력 제고를 위해 공정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받은 중소기업으로 지원 규모는 62억4천만원이다.

중기청은 기술의 파급성 및 공용성이 높은 핵심뿌리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및 수요지향적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위해 생산리드타임 단축, 불량률 저감 등 공정혁신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지원금액은 총 사업비의 75% 이내이며, 개발기간 최대 1년 이내에서 1억원 한도(기술료 면제)로 지원된다.

이번 사업에서는 수출성과 중심으로 지원기업을 선정하게 되는데, R&D 총량제가 적용되지 않고, 예외 및 탈락과제(후보과제 포함)는 1회에 한하여 재신청이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차가 2월 1일 ~ 2월 21일, 2차 5월 2일 ~ 5월 22일, 3차 8월 1일 ~ 8월 21일까지이며, 사업계획서 및 세부 설명자료 등을 접수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www.smtech.go.kr)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본 사업은 중소기업 단독수행 과제이며, 사업의 관리는 지방중소기업청이 담당하게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