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스템, 기능경기대회 용접 부문 재료 전량 협찬

수시스템, 기능경기대회 용접 부문 재료 전량 협찬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7 13:3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접조합 “기능경기대회 용접 부문 출전 선수들이 사용할 재료”

용접 부문 경기장인 제주 한림공고에 납품하기 위해 제품별로 포장하는 모습.

고용노동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과 제주특별자치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제주특별자치도 제52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렸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일 개회식(제주국제컨벤션센터)을 시작으로, 오는 11일까지 8일 간 전국 1,901명의 선수들과 1만3,000여 명의 관계자가 참가해 50개 직종에서 열띤 경기를 펼친다.

이와 관련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은 “우리 조합 회원사인 수시스템㈜에서 전국기능경기대회 용접 부문 출전 선수들이 사용하게 될 재료를 전량 협찬했다”고 전했다.

수시스템은 1993년 컴퓨터 H/W 수리 및 개발업무로 시작해 방송, 통신, 전기, 전자 분야 사업을 거쳐 2010년부터는 금속철강 산업 분야로 사업 중심을 전환한 기업이다.

특히 소량 다품종 설비를 구축해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의 금속가공 2차 협력업체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15년부터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금속 교육재료를 직접 제조, 생산, 판매하고 있다.

수시스템은 다양한 금속 교육재료를 일괄적으로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항상 연구하며 사람과 사람을, 사람과 기업을, 사람과 미래를 이어주는 진화하는 기업’을 표방하고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전국기능경기대회 용접 부문 출전 선수들이 사용하게 될 재료를 전량 협찬한 것도 수시스템이 평소 표방하고 있는 사업 운영 방침을 현장에서 직접 실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