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성가공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 제주에서 개최

‘한국소성가공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 제주에서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8 18:11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계학술대회 숙박, 예약 신청 및 납부 임박

한국소성가공학회는 학회상 시행규정의 취지에 따라 ‘한국소성가공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 학회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 바 있으며, 지난달 31일 후보자 신청을 마감했다.

시상(추계학술대회 시상대상, 한국소성가공학회 학술상, 한국소성가공학회 기술상, 한국소성가공학회 신진기술상)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제주 칼호텔에서 개최되는 ‘한국소성가공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학회 대회 본부에서는 참가 회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제주 칼호텔과 주변의 숙박 시설을 확보, 숙박료를 정가 이하의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예약 기간 내 신청을 받고 있다.

예약 신청 및 납부는 이미 진행(인터넷 신문 ‘뿌리뉴스’와 ‘스틸앤메탈뉴스’의 지난달 22일자 기사 참고)되고 있으며, 오는 15일에 마감한다. 예약은 온라인(www.sungwontour.co.kr)으로 신청하면 된다. 예약 신청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성원관광 박미숙 과장(02-737-1725, jjdd21@hanmail.net)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국소성가공학회는 국내에서 유일한 소성가공 분야 학술연구 단체로, 소성가공에 대한 연구발전, 연구의 연락, 협력 및 촉진을 통해 학문과 기술의 진보 향상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법인이다.

주로 소성가공과 관련한 ‘생산기술 및 이론의 개발 및 보급’, ‘연구발표회, 강습회, 강연회, 심포지움 개최’, ‘산학협동, 조사연구, 자료수집 및 개발연구의 용역’, ‘학회지, 논문집 및 도서의 간행’, ‘자문 및 건의’, ‘연구 및 기술개발 장려 및 공로표창’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에도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과 함께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후원하는 ‘제10회 소성가공경기대회’를 주관한 바 있으며, 소성가공 분야의 전문 엔지니어를 꿈꾸는 학생과 일반인들 24명이 참석했다.

한국소성가공학회 현경환 국장은 “뿌리산업은 결국 사람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제조업의 근간인 뿌리산업의 핵심 인재를 발굴하는데, 당 학회가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소성가공학회 2017년도 추계학술대회’ 수상 여부는 개별 통보(오는 9월 말 예정)하며, 접수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성가공학회 홈페이지(www.kstp.or.kr) 또는 사무국(02-501-43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