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냉동 패널용 컬러강판 출시로 차별화 
KG동부제철, 냉동 패널용 컬러강판 출시로 차별화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0.11.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열 기능과 항균 기능은 물론 디자인적 요소도 고려
엠보스 컬러강판 전문화 목표로 신제품 지속 출시

KG동부제철(회장 곽재선)이 항균과 차열 기능을 추가한 냉동 창고에 사용되는 패널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출시해 컬러강판 차별화에 나섰다. 

KG동부제철은 2017년부터 '엠보스(Emboss) 컬러강판' 전문화를 목표로 고객 요구에 맞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사이딩 시장에서의 차별화를 위해 나무 무늬의 'Real Wood 엠보스 강판’을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NOWAVE 엠보스 강판'을 개발했다. 

'NOWAVE 엠보스 강판'은 건축물 외관 시공 시 고질적으로 발생했던 웨이브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엠보스를 적용한 제품으로 시장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올해도 신제품을 개발하며 컬러강판 시장 내에서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냉동 창고 패널용으로 특화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국내 최다 엠보스 패턴을 보유하게 됐으며 엠보스 컬러강판 전문회사로 자리 잡았다. 

KG동부제철이 냉동 패널용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출시했다. (사진=KG동부제철)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은 다양한 기능성을 확보한 제품이다. 우선 차열 기능을 적용해 일반강판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또 표면 상 세균을 99.9%까지 억제시킬 수 있는 항균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항균기능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의 최우선 해결 과제로 떠오른 안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냉동 패널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성상 눈(雪)의 결정을 패턴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적외선 전구에 15시간 동안 노출시켜 시험한 결과 일반 컬러강판 대비 표면 온도가 3도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입증했다. 항균 기능 실험에서도 기존 강판에서는 녹농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균 등의 세균이 지속해서 증식되는 반면 항균강판에서는 99.9% 감소되는 효과를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엠보스 컬러강판 전문화를 위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맞는 신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며 "다양한 제품군 개발을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국내 건재용 컬러강판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