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가설협회, 2021년 ‘회원사 권익향상’에 앞장

한국건설가설협회, 2021년 ‘회원사 권익향상’에 앞장

  • 철강
  • 승인 2021.03.24 17:0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엘타워 본관 5층에서 2021년 정기총회 개최

한영섭 한국건설가설協 회장, “영업환경 저해하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 개선”

한국건설가설협회(회장 한영섭)는 24일 오후 4시 서울 엘타워 본관 5층 메리골드홀에서 2021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한영섭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총회 안건 상정 및 보고, 2020년 주요업무 실적보고, 2020년 결산 승인,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 차기 협회장 및 임원선출에 이어 가설인의 밤 행사로 진행됐다.

한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건설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 수주량 감소와 안전에 관한 규제 강화로 가설 업계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협회에서는 회원의 권익보호와 영업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해왔고 그 어느 때보다도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그는 "먼저 회원사의 오랜 숙원사항이었던 대여대금 체불문제에 대해 법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건설산업기본법령을 개정해 건설사의 대여대금 지급의무를 제도화했고 처음으로 가설기자재의 용어도 법제화해 정부 정책에 반영해 가설기자재 업계도 건설업체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국건설가설협회 한영섭 회장
한국건설가설협회 한영섭 회장

이어 "가설재 납품문제와 관련해 회원사와 함께 협회 임직원이 발주자, 원청건설사 등을 방문 및 설득해 납품문제를 대부분 해결한 바 있다"며 "또 협회가 당당히 건설 관련 단체로서 인정받을 만큼 위상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국토부 등 정부부처는 물론 국토안전관리원 등 공공기관, 건설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각종 건설 관련 제도 개선에 적극 협력을 요청해 오는 등 협회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며 "이처럼 많은 노력으로 상당한 성과를 거뒀지만 아직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올해 한국건설가설협회는 '회원사 권익보호 정착의 해'로 정하고 회원사 권익보호 강화 및 서비스 확대 사업 내실화를 통한 신뢰성 확보 신사업 개발 등 미래성장 역량 기반 마련을 추진한다. 중점 추진 방향으로는 회원사 등 고객과 협업을 통한 신뢰확보 및 소통 강화 가설기자재 안전성 확보 강화 신뢰성 있는 시험 연구 확대 지속발전을 위한 전문성 및 내부인프라 강화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건설가설협회는 올해부터 가설기자재 대금체불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원사의 가설기자재 대여대금 체납 및 제조업체의 판매대금 체납에 대응하고 각종 민원신고에 대한 업무수행을 통한 회원사 권익보호에 기여할 방침이다.

한 회장은 "협회에서는 앞으로도 회원 권익향상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고 영업환경을 저해하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개선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