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철의 날-은탑산업훈장)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 회사 경영 정상화 기여
(제22회 철의 날-은탑산업훈장)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 회사 경영 정상화 기여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6.0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환경 극복 및 기능성 제품 공급 기여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가 제22회 철의날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박성희 대표는 1994년 KG동부제철에 입사해 27년간 회사의 영업을 이끈 베테랑으로 철강업계에 많은 기여를 했다. 수출 확대 및 해외 신규 수요 창출, 국민 안전 확보, 고객 상생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먼저 KG동부제철의 선진시장 판매 강화 및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수출을 확대했다. 캐나다, 일본 등 판매 확대로 어려워진 수출 환경을 극복했는데 실제 캐나다, 일본향 수출이 2020년 약 40% 늘어났다. 미국의 무역확장법 232조로 인해 미국 수출 물량이 제한됐지만 고객사와 협업을 통해 석도강판 쿼터 면제 물량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중앙아시아에서 KG동부제철의 프린트 칼라강판 브랜드인 Printech를 No.1 브랜드로 정착시키는 등 코로나 이후 침체된 수출 환경을 적극적으로 극복하여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아울러 국내 최초로 불연 컬러강판, 항균 아연도금강판을 공급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도 일조했다. 2019년 국내 최초로 불연 컬러강판을 본격 개발하여 연기와 화염에 의한 사망 및 부상 등 국민 안전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또 코로나19 사태에 국민의 안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항균 아연도금강판 및 항균 컬러강판을 출시했다. 

또한 13년 만에 회사의 경영 정상화 및 국내 유턴을 통해 고용 창출에도 기여했다. 고부가가치 제품에 집중하여 경영 정상화를 통해 2008년 이후 13년만에 법인세를 납부하는 정상회사로 변신하게 했다. 당진공장에 컬러강판 생산설비 2기 신규투자 및 유턴을 통해 신규 고용 창출에도 힘썼다.

박성희 대표는 "이 상은 개인이 아닌 KG동부제철이 받는 것이라 생각한다. 국가산업 발전과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KG동부제철의 노력이 이렇게 큰 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과 고용 창출, 고객과의 동반 성장 등을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 프로필

- 1994. 07 동부제철 입사
- 2013. 12 동부제철 칼라사업부장
- 2017. 01 동부인천스틸 칼라사업부장 임원 선임(상무)
- 2019. 09 KG동부제철 마케팅영업본부장(전무)
- 2021. 02 KG동부제철 총괄대표(부사장)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가 제22회 철의날 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KG동부제철 박성희 대표가 제22회 철의날 행사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