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걸음 캠페인 적립금 770만원 기부 

포스코스틸리온, 걸음 캠페인 적립금 770만원 기부 

  • 철강
  • 승인 2022.07.21 14:20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아동 위해 한 걸음씩 내딛어…50걸음당 1원씩  
포항·서울 관내 아동시설에 적립금 전액 기부 


포스코스틸리온(대표 윤양수)는 최근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 770만원을 포항 선린애육원과 서울 청운보육원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는 코로나19로 부족해진 야외활동으로 인한 우울감 증가 등 문제점을 해소하고 임직원의 건강 관리도 할 수 있는 걸음 기부 캠페인을 최근 5개월간 실시했다. 

참여 임직원들은 걸음 수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측정한 후 이를 50걸음당 1원을 적립금으로 환산해 보호 아동들에게 기부하는 프로그램이었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약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걸음 기부 프로그램과 함께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금 모금 캠페인도 실시했다. 보호아동을 위한 기부금 마련에 뜻을 함께한 임직원들이 성금을 기부하고, 마련된 총 금액만큼을 회사에서도 함께 출연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추가 모금 활동도 펼쳤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렇게 모금된 금액을 사업장이 위치한 포항과 서울의 보호 아동 양육 시설 두 곳을 위한 기금으로 나눠 기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주관한 포스코스틸리온 엄기용 경영지원실장은 "이번 기부활동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건강을 위해 걸으면서 동시에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공감했을 것"이라며 "포스코스틸리온은 이번 캠페인 외에도 회사 강건재 제품이나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강판 포스아트(PosART)기술을 활용하는 등 업의 특성을 반영한 독창적인 기여 프로그램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스틸리온 엄기용 경영지원실장(왼쪽 두번째), 선린애육원 박정민 원장(오른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부금 전달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