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3D-한국기술, ‘2023 군수산업발전대전’ 참가

SPEE3D-한국기술, ‘2023 군수산업발전대전’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23.06.19 08:3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 및 군수산업 금속 3D프린팅 신기술 활용사례 발표

글로벌 3D프린팅 업체 3D시스템즈의 국내 최대 리셀러 한국기술과 콜드 스프레이 방식 메탈 3D프린터 전문 기업 SPEE3D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군수산업발전대전’에 참가해 3D프린팅 신규 장비 및 국방산업과 관련된 최신 적용사례와 기술을 소개했다.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군수산업발전대전은 국가산업발전과 미래 전투발전 소요창출을 위한 국내 최고의 관·군·산·학·연 군수산업 전시회이다.

한국기술과 SPEE3D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부품 전시를 통해 자동차와 모빌리티, 우주항공 및 국방, 생산 제조, 소비재 등 산업과 관련된 솔루션을 소개했다.

특히 SPEE3D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콜드 스프레이 방식금속 3D프린팅 신기술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의 뜻을 밝혀 관심이 집중됐다.

SPEE3D와 한국기술은 6월 15일 오후 2시부터 제1전시장 소회의실 209호에서 ‘콜드 스프레이 적층 제조에 대한 소개 및 원정 설치가 군 작전 수행에 주는 이점’을 주제로 국방 군수산업 메탈 3D프린팅 신기술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기술은 3D프린팅 종합 솔루션 공급기업으로 현재 국내외 약 600여 개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처음이며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광주그린카진흥원과 대전테크노파크에 3D시스템즈 대형 산업용 금속 3D프린터 DMP(Direct Metal Printing) Factory 500’ 제품을 공급한 바 있다.

그리고 SPEE3D는 콜드 스프레이 적층제조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한 호주 기업으로 전 세계 유일무이한 메탈 3D 프린터를 공급한다. SPEE3D의 메탈 3D 프린터는 콜드 스프레이 기술을 통해 금속 부품을 수일, 수주가 아닌 단 몇 분 만에 완성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비용과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컨테이너화된 장비는 군 작전 지역, 석유 산업 등 험난한 오지에서도 설치 및 운용이 가능하고 필요한 부품을 어디서든 즉시 출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