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호국 보훈의 달 맞이 나눔행사 전개 

현대제철, 호국 보훈의 달 맞이 나눔행사 전개 

  • 철강
  • 승인 2023.06.23 14:00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이 지난 23일 당진시보훈회관에서 호국보훈의 달 맞이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은 건강식 배식활동 장면./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이 지난 23일 당진시보훈회관에서 호국보훈의 달 맞이 나눔활동을 전개했다. 사진은 건강식 배식활동 장면./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대표 안동일) 당진제철소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보훈 대상자들을 위한 나눔행사를 마련했다.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23일 당진시보훈회관에서 지역 보훈 대상자와 유가족에 생필품을 전달하고 건강식을 배식하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현대제철 고로사업본부장 김원배 전무, 당진시 오성환 시장과 보훈단체 9개 회장단이 참석했다. 또 당진제철소는 전달식을 통해 보훈대상과 유가족에게 주방용품으로 구성된 생필품 1천 개를 전달했다.

현대제철 고로사업본부장 김원배 전무는 “오늘날이 있기까지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선열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며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작게나마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감사하다”고 했다.

전달식을 가진 후에는 노인복지회관 1층 식당에서 중식 배식활동을 실시했다. 이 활동에는 전달식에 참여한 김원배 본부장과 오성환 시장을 비롯해 당진제철소 임직원과 마중물 주부봉사단 등 20여명이 함깨했다.

배식활동은 보훈대상자 뿐만 아니라 식당을 이용하는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도 활동이 진행됐다.

장각 삼계탕 500인분과 쑥떡과 과일, 음료 등을 풍성한 식사를 준비해 직접 배식 활동을 펼쳤다.

한편, 당진제철소의 이번 활동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펼친 두 번째 활동이다. 지난 3일 당진제철소 사우 가족으로 구성된 해피프리즘 가족봉사단은 나라사랑공원에서 환경정화활동과 태극기 바람개비 400개 설치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