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현대제철, 지금이 가장 저렴하다"

대신證 "현대제철, 지금이 가장 저렴하다"

  • 철강
  • 승인 2023.06.22 09:59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의 현재 주가가 가장 저렴한 국면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2일 대신증권은 현대제철에 대해 철강 시황 반전 구간에서 부담 없이 매수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4,000원을 유지했다.

이태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현대제철의 연결 실적은 매출액 6조6,738억원, 영업이익 3,827억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6%, 53.4% 감소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이는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수준”이라고 밝혔다.

분기 판매량은 고로 304만톤, 전기로 204만톤로 총 508만톤 내외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스프레드 마진도 고로와 전기로에서 각각 톤당 1만원과 3만5,000원의 개선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하절기 전기요금 인상이 비용 증가로 연결됐으나, 판매량 증가에 따른 고정비 개선 효과가 약 500억원 내외 발생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2분기 봉형강 판매 증가는 계절적 성수기 효과에 기인하며, 국내 건설 착공 감소 추세를 감안하면 중기 수요는 하락이 유력하다"고 했다.

반면, 계열사향 자동차강판 수요가 상당히 좋고 수익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점 고려하면 판매 믹스 개선 효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현대제철 주가는 글로벌 철강경기 회복 지연, 봉형강 중기 수요 우려로 다소 주춤한 상태다"며 "여전히 중국 정책 효과에 대한 불확실성은 있지만, 최근 기대감이 반영돼 중국 철강가격 및 원재료 가격 반등이 관측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