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석판, 자사주 취득 잇따라...주주가치 제고

동양석판, 자사주 취득 잇따라...주주가치 제고

  • 철강
  • 승인 2009.10.20 10:02
  • 댓글 0
기자명 서의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도강판 해외시장 개척.니켈도금강판 신시장 확대 자신감

동양석판(사장 조남중)은 자사주 취득 결의를 통해 지속적인 주주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동양석판은 지난 8월 자사주 5억원 취득에 이어 추가로 10억원을 장내에서 취득키로 결의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취득 예정 기간은 2009년 10월 21일부터 2010년 10월 21일까지 1년간이다.
 
최근 동양석판은 신규사업으로 열처리니켈도금강판 사업에 진출해, 국내 최초 2차전지용 니켈도금강판 양산에 성공하여 수입대체를 통한 물량확대를 예상하고 있다. 이번 자사주 취득은 이러한 신규사업의 조기정착 함께 기존 석도강판사업의 안정화에 대한 자신감으로 풀이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20일 유통주식 활성화를 위해 1주당 액면가를 5,000원에서 1,000원으로 액면분할을 전격적으로 단행한 데 이어 8월 27일 5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진행하는 등 주가 부양 및 주주가치 제고를 통해 기업의 본질가치에 합당한 평가를 유도하고 있다.
 
이에 대해 조남중 사장은 “이번 자사주 취득은 그 동안 동양석판을 믿고 투자해준 주주들의 손실을 줄이고 주주가치를 제고하자는 회사의 결정"이라며 "향후에도 주주와 함께 호흡하는 회사로 건실한 성장을 꾀하겠다” 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실제로 동양석판의 기존 주력사업인 석도강판은 최근 북미 및 유럽 전 지역으로 수출이 활로를 찾으면서 지속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인 열처리니켈도금강판 또한 삼성SDI와 LG화학 등 대기업군 납품이 기정 사실화됨에 따라 생산량이 증가할 전망이다.

서의규기자/ugseo@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