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센, 성공적인 투자 재원 70억원 확보

코센, 성공적인 투자 재원 70억원 확보

  • 철강
  • 승인 2014.10.14 17:52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은행과 KDB캐피탈로부터 유치

  스테인리스(STS)강관 및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 코센은 14일 국내 최대 금융그룹인 산업은행 계열 등으로부터 70억원의 투자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코센은 산업은행, KDB캐피탈로부터 각각 40억원과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한, 한양증권이 추가로 10억원을 참여해 총 70억원이 코센에 투자된다. 투자 방식은 전환사채(CB)로 표면금리와 만기 이자율은 각각 2.00%, 5.90%이며, 만기일은 오는 2017년 10월 14일이다.

  코센 관계자는 "세계 금융 불안으로 인해 자금이 경색되는 시점에 성공적으로 투자 재원을 마련하게 됐다"면서 "태양광과 풍력, NGV 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코센은 지난달 30일 전라남도 고흥군과 각각 40MW 규모의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와 풍력 발전소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국내 군부대를 대상으로 2~3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추진하고 있어 내년 상반기까지는 총 100MW 규모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센 관계자는 "강관사업부 흑자전환, 필리핀 법인 매각 등을 통해 기존의 자금 여력은 있지만 국내 최고의 금융기관의 투자는 또 다른 기업가치 상승 요인이다"며 "강관과 발전, CNG개조의 3개 사업부문이 본격적인 수익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