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숙 신화철강 대표, 동반성장위원 선임

정현숙 신화철강 대표, 동반성장위원 선임

  • 철강
  • 승인 2015.04.22 13:00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분야 여성기업 부문에 선임

  창원 소재 철강종합유통업체 신화철강의 정현숙 대표이사(現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이사)가 제3기 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분야 위원에 선임됐다. 
 

▲ 정현숙 신화철강 대표이사

  동반위는 지난 20일 총 29명의 제3기 동반성장 위원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3기 위원은 기존 위원장 1인·대기업 9인·중소기업 9인·공익위원 5인으로 구성됐던 2기 위원 대비 중견기업 2인과 소상공인 2인이 추가됐다.

  이번 동반성장 위원 구성은 특히 중소기업 위원 전부가 교체됐다. 지난 2기까지의 중소기업 위원 구성은 대부분 1기 위원들이 연임하는 형태였지만 그간 중소기업 위원들의 활동이 사실상 대기업의 거수기 역할에 그쳤다는 지적이 반영돼 전원 교체된 것으로 보인다.

  적합업종 논의 과정에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섰던 두부·유기발광다이오드(LED) 관련 중소기업 단체장들도 포함됐다. 이 밖에 여성기업(옴니시스템, 신화철강)·소상공인(이큐브, 근풍파워툴)·지방중소기업(강릉초당두부, 미래나노텍, 대양, 메디칼드림, 신화철강)·기술혁신벤처기업(여의시스템, 메디칼드림, 미래나노텍) 등 11명의 위원이 중소기업 위원으로 선정됐다.

  제3기 위원으로 구성된 동반성장위원회는 오는 5월 중순에 첫 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임기동안 동반성장 참여기업 확대 등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