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

LG전자, 유럽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

  • 수요산업
  • 승인 2016.06.13 09:49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상업용 세탁기 전시회 참가
사업 규모 전년 대비 2배 확대 계획

  LG전자가 유럽 상업용 세탁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11일(현지시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막한 상업용 세탁기 전시회 `2016 국제 텍스케어`에서 다양한 용량의 세탁기와 건조기,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등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4년마다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250여 업체와 호텔, 병원, 대형 세탁체인점 등 1만5,000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한다.

  LG 상업용 세탁기의 대표 제품은 15kg 용량의 대용량 드럼세탁기로 세탁통과 직접 연결된 DD(다이렉트 드라이브)모터를 탑재해 소음과 진동이 적고 수명도 길다. 세탁 시 자동으로 적정량의 세제를 투입해 사용자가 세제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으며 세탁시간, 헹굼시간, 물 높이 등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코스를 최대 20개까지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LG만의 차별화된 의류관리기인 ‘스타일러’는 한 번만 입고 세탁하기에는 부담스러운 양복, 블라우스, 교복 등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해준다. LG전자는 3·4분기 중 스타일러, 대용량 드럼세탁기 등을 유럽 시장에 출시할 전망이다.

  LG전자는 2008년부터 미국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서 구축해 온 B2B 사업기반과 유통거래선과의 협력관계를 토대로 올해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 확대 진출해 사업 규모를 전년 대비 2배로 키울 계획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전시문 전무는 “가정용 세탁기 시장에서 세계 정상을 지켜온 데 이어 상업용 세탁기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며 “올해 유럽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 진출해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대폭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