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JD 파워' 가전 평가 3년 연속 1위

삼성전자, 美 'JD 파워' 가전 평가 3년 연속 1위

  • 수요산업
  • 승인 2016.08.01 19:18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개 부문 1위 이어 3년 연속 최다 부문 1위
업계 최초로 세탁기 부문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삼성전자가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JD 파워(J.D. Power)’의 2016년 세탁ㆍ주방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최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968년 설립된 ‘JD 파워’는 자동차, 세탁ㆍ주방가전,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갖고 있으며 매년 최근 가전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사용성 ▲다양한 기능 ▲성능 ▲가격 ▲디자인 ▲서비스 등 총 6개 요소의 만족도를 평가해 공개한다.

  ‘JD 파워’는 지난 19일(미국 현지 시간)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의류 건조기 ▲식기세척기 ▲프리스탠딩 오븐 ▲양문형 냉장고 등 6개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JD 파워’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 4개 부문 1위에 이어 3년 연속 최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2년 연속 드럼ㆍ전자동ㆍ의류건조기 등 전체 세탁기 부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는 전체 평균 점수인 829점을 크게 웃도는 857점을 획득하며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전자동세탁기와 의류건조기는 평균보다 30점 이상의 높은 점수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삼성전자 식기세척기는 807점의 평균 점수보다 30점 높은 837점으로 총 14개 브랜드 중 새롭게 1위에 선정됐다.

  'JD 파워’는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제품들은 기능과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언급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재순 부사장은 “이번 평가는 삼성전자가 고객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고객 만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한 혁신적인 제품들로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