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_151103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aside btn
삼성전자, 美 생활가전 6분기 연속 1위생활가전 시장에서 19.3%의 점유율로 1위 차지
박준모 기자 | jmpark@snmnews.com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올 3분기에도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면서 6분기 연속 1위를 기록했다.

  30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19.3%의 점유율(금액 기준)로 1위를 차지했다. 3분기 누계로는 전년 동기 대비 2.1% 포인드 증가한 18.9%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냉장고(20%)와 세탁기(22.1%)가 각각 6 ·5분기 연속 1위를 유지했으며 레인지 부문에서는 프리미엄 제품군인 '더블 오븐(28.8%)'에서 처음으로 1위에 진입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대표적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삼성전자는 3분기 30.8%로 작년 4분기부터 2위와 10% 포인트 수준의 큰 격차를 유지하며 '34분기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혁신 제품들이 미국 소비자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면서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차별화된 가치와 기술력으로 미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철강업계, 美가전부문 세이프가드…“부품만큼은…”
박준모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S&M미디어(주)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S&M미디어(http://www.snm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틸앤탈뉴스
스마트폰에서 바로본다
에서 만나요!
"철강신문", "스틸앤메탈뉴스" 검색 후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