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차)산업 연결기술과 자동화 시장 선도자 '피닉스컨택트'

(4일차)산업 연결기술과 자동화 시장 선도자 '피닉스컨택트'

  • 철강
  • 승인 2018.04.20 07:08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앰미디어 hy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4차 산업혁명, 인더스트리4.0 선도 기업
고객과 함께 모토, 한국 등 전세계 네트워크 구축
인터페이스 자동화 소프트 하드웨어 솔루션 제공

철강금속신문 독일 시찰단의 4일차 견학업체는 산업자동화 분야에서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닉스컨택트사다.

시찰단이 이 회사를 견학 대상으로 포함한 이유는 4차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독일의 대표적인 기업이기 때문이다. 독일은 제조업 혁명을 인더스트리4.0으로 부르고 있는데 1923년 설립된 피닉스컨택트사는 전기전자 부품 생산기업에서 산업연결 기술과 자동화 기술로 인더스트리4.0을 주도하는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공장 견학을 마친 직후 인솔자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독일 시찰단

현지시간 19일 12시경 시찰단은 블룸버그에 위치한 피닉스컨택트사 본사에 도착했다. 점심시간이라 바로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를 본사 직원들과 함께 했다. 8천여명이 근무하다 보니 식당 규모도 무척 컸고 메뉴도 상당히 다양했다.

식사후 설명회가 진행됐다. 1~3부로  나눠 회사 전반에 대해서는 동아시아 판매담당 마티아스에버스마이너씨가, 2부 피닉스컨택트사의 인더스트리4.0에 대한 설명은 해당 분야 전문가인 프랑크 나플라씨가 설명해주었다. 이어 공장 견학의 순으로 진행됐다.

인솔자인 프랑크 나폴라 씨의 설명과 경청하는 시찰단

1923년 에센에서 설립 이후 피닉스컨택트는 열린 마음으로 고객에 다가간다는 모토를 실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게 됐다. 한국에도 1980년대 중반부터 대리점을 운용하다 1998년 한국 현지법인 Phoenix Contact GmbH & CO. KG를 설립했다.

본지 주최 행사로 견학 요청을 수락새준 관계자들에게 방문 기념품을 전달했다

1928년 발전회사 터미널 블록에 대한 특허를 시작으로 스트립 터미널 블록. PÇB 터미널 블록, 인터버스 시스템 등을 개발, 특허 획득,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22억유로로, 한화로 2조8천억원을 달성했다. 종업원은 모두 1만6,500명, 이중 8,200 명이 독일에서 근무 중이다.

100년에 가까운 역사를 자랑는피닉스컨택트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고품질의 컴포넌트,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모듈형 단자대, 인터페이스 기술, 서지 보호용 솔루션, 사업 자동화 시스템용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피닉스컨택트는 고객과 가까운 곳에서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전세계 50개의 판매법인, 30여개 대리점으로 구성된 판매 네트워크를 운용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