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공업, 사우디아라비아 'SAUDI BUILD 2019' 참가…글로벌 수출 확대

금강공업, 사우디아라비아 'SAUDI BUILD 2019' 참가…글로벌 수출 확대

  • 철강
  • 승인 2019.11.13 17:3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우디 최대의 건설, 건축 기자재 전문 박람회

종합 건축 자재 생산기업 금강공업(회장 전장열)이 지난달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 사우디 빌드 전시회(SAUDI BUILD 2019)에 참가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4일간의 전시회 기간 동안 약 800명의 건설관련 업체 관계자들이 전시부스를 방문했다.

이 중 90% 이상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업체에서 방문해 많은 현지 관계자들이 금강공업의 알루미늄 폼웍 시스템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우디 전시회는 사우디 최대의 건설, 건축 기자재 전문전으로 18,000㎡ 전시장에 34개국 참가, 52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회다. 올해 처음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전시회에 참가한 금강공업은 콘크리트 건축용 거푸집인 알루미늄 폼웍 시스템을 전시했다.

금강공업의 ‘토탈 폼웍 솔루션’은 알루미늄폼, 시스템폼, 특수폼 등 종합적 건설 자재를 통해 건설현장의 인건비 절감, 공기단축, 작업 안전성 확보, 내구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종합 폼웍 시스템이다.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을 적용한 알루미늄폼은 대형화와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해 콘크리트 면의 품질과 시공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아울러 수직, 수평재를 사용하지 않는 알루미늄폼은 작업공정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일체식 규격 폼 사용으로 비숙련공도 시공이 가능하다. 또 계단실 벽체의 견출 마감이 가능해 비용절감 및 벽체 견출 물량을 줄일 수 있다.

안전성 부문에서는 알루미늄폼의 설치 및 해체 시 작업 공간 확보가 가능하다. 재래식 작업에 비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현장의 청결유지로 안전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

이밖에도 금강공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새롭게 개발한 금강공업 VR 콘텐츠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관람객들에게 알루미늄 폼웍 시스템을 전시회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 관계자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금강공업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게 됐다"며 "이번 전시회 뿐만 아니라 중동 지역의 여러 국가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전시회 및 세미나에 참가해 적극적인 중동시장 진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