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테크노스, ‘韓 조선업 수주’ 증가에 매출 증가 기대

제일테크노스, ‘韓 조선업 수주’ 증가에 매출 증가 기대

  • 철강
  • 승인 2020.06.02 15:4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韓 조선 빅3와 23조원 LNG선 계약에 가공업 매출 상승

경북 포항시 소재 제일테크노스(대표 나주영)이 국내 조선업계의 카타르 LNG선 100척을 수주 계약에 조선 가공업의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외신에 따르면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QP(카타르 페트롤리엄)는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700억리얄(약 23조 6천억원) 규모의 LNG 운반선 계약을 맺었다. QP는 성명을 통해 한국 조선 3사로로부터 오는 2027년까지 100척 이상의 선박을 공급받는다고 밝혔다. 카타르로부터 100척 수주에 성공하면서 코로나19로 해외 수주가 막혔던 국내 조선업계에도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제일테크노스 포항공장
제일테크노스 포항공장

제일테크노스는 조선업황의 개선을 통해 매출 증대와 신사업인 강구조 사업과 데크플레이트(이하 데크)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조선사업의 경우 선박 및 철강 구조물 등의 제작에 필요한 강판 및 형강을 보관 관리하고 후공정인 방청의 공정을 거쳐 납품 중이다. 특히 제일테크노스의 전처리 및 도장 설비는 월 10만5,000톤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이어 T-bar제작의 경우 선박 선체 및 구조물의 강도유지와 보강 역할을 하는 빌트업 자재로 앵글보다 강도가 높다. 특히 저온강 WPS보유로 저온강 재질의 T-bar 제작이 가능하다. 절단 가공의 경우 선박건조 및 탱크에 사용되는 강재를 설계 도면을 통해 변환한 모양과 치수대로 철판을 절단할 수 있다.

회사는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증가로 일감증가와 매출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장별 책임경영을 통해 원가절감 및 영업력 확대로 이익창출과 고품질, 납기준수 등 생산성 향상을 통해 수익구조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