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케이스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

와이케이스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

  • 철강
  • 승인 2023.11.16 17:22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케이스틸이 11월 15일 부산 와이케이스틸에서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열었다. 지난 8일 대한제강에서 먼저 선포식을 연 후 일주일 만이다.

와이케이스틸은 공정거래 관련 법규 위반 예방 및 준법 경영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등급을 부여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와이케이스틸 오치훈 대표이사와 전 임직원이 함께 ‘공정거래 자율준수 행동강령 선서’를 진행했다. 임직원 모두가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적극 준수하고, 와이케이스틸의 행동강령 정신을 구현하는 데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앞으로 회사는 전체 임직원이 준법의식을 다짐하는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매년 진행할 방침이다.

이번 선포식에서 오 대표는 새롭게 도입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와이케이스틸이 준법 경영과 윤리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철저히 숙지하고 이를 엄격하게 준수해 달라"고 강조했다.

와이케이스틸은 다음 달 1일부로 해당 프로그램의 실무를 담당하는 조직으로 대표이사 직속 준법경영실을 신설하고, 오치훈 대표이사와 김영태 경영지원본부장을 공동 자율준수관리자로 임명한다.

향후 와이케이스틸은 공정거래법규의 자율준수 풍토가 사내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임직원의 행동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을 제정하고, 임직원을 위한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법 위반 행위에 대한 감독 및 제재도 강화한다. 

한편, 공정위는 해당 프로그램 평가를 통해 직권조사 면제와 공표하향명령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