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스틸리온,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 개최…대상 상금 700만원

포스코스틸리온,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 개최…대상 상금 700만원

  • 철강
  • 승인 2023.06.16 09:01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넬리(INFINeLI) 아이디어 공모전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접수

 

▲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 팝업 이미지./ 포스코스틸리온 제공

포스코스틸리온(대표 윤양수)은 이노빌트 강건재를 개발하기 위한 디자인 제안을 반영하기 위해 '위드 포스코 스틸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스틸리온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는 5회차로 고객사인 승일네트웍스와 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에이앤씨 등의 그룹사들과 공동 주최한다.

포스코스틸리온의 컬러강판 ‘인피넬리(INFINeLI)’을 주제로,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중 개인 또는 2명이 하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컬러강판 소재의 장점을 활용하여 만든 아트월, 파티션 등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제안하는 것이다.

포스코스틸리온 인피넬리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는 포스코그룹의 프리미엄 건축 자재인 ‘이노빌트(INNOVILT)’ 제품 디자인도 개발하는 것이다.

포스코는 포스코 또는 포스코스틸리온의 철강재를 소재로 사용한 프리미엄 건축 자재에 대해 심의를 통해 ‘이노빌트(INNOVILT)’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스틸리온의 제품으로 만든 이노빌트 강건재를 개발하는 것이 골자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접수된 작품 중 총 26개를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으로 선정되는 경우 700만 원의 상금과 포스코스틸리온의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접수 방법 및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포스코스틸리온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스틸리온은 컬러강판 디자인 개발을 위해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건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과 '인피넬리' 컬러강판 디자인 개발 산학협력을 체결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방향을 공동 연구하는 등으로 대학생들의 경력 개발과 미래세대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